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생활상식

애드센스 신청 후 승인 거절 후기

by 한단계씩 2020. 2. 17.
반응형

남들도 다 한다는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승인이 똭~~~ 거절이 되서 날라왔네요.


2주 정도 초조하게 기다렸었는데 정확하게 2주가 되자마자 g-mail을 통해서 날라왔네요.



이유를 알기 위해서 날라온 메일을 열어보니 가치있는 인벤토리:콘텐츠 없음

아니 분명히 정성글도 써가면서 공들여서 한자한자 채워 나갔었는데


결론은 구글에서 원하는대로 써주고 해야 한다.


수많은 글들을 참고해서 종합한 결과 정답은 없는 것 같았습니다.


누구는 15개정도 글을 작성하고 신청했는데 3일만에 승인이 되어서 열심히 광고해서 수익나고 있다고 하고

또 누구는 무한 승인과정을 거쳐 장장 6개월정도를 질질 끌다가 결국 티스토리를 초기화해서  정성글 40개를 채워서

올렸다가 또 승인거절을 당했다고 하소연 하는 글도 보았습니다.


정답은?


복불복이닷!!!


구글봇이 글을 검토해서 진짜 이글의 콘텐츠가 정보가 있는 글인지 보는 검토 능력이 있는 것인지? 

아무튼 승인 기준에 대해서는 답은 없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여러 글을 종합해서 공통적인 승인과정의 중요사항을 모아봤습니다.


1. 주기적으로 글을 올려야 한다. 이틀이나 삼일 간격으로 올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포스팅 당 1,000자 이상을 글자를 써야 합니다.


3. 사진은 되도록 지양하고 한두장으로 올려야 합니다.


4. 외부링크나 주소를 달지마라!! (이건 제가 올린 몇가지 포스팅에 해당되는 글인데 이것 땜에 잘린것인가?)


5. 글자 끝말을 다, 나, 까?로 작성해야 합니다. 

  (승인되기 전에 쓴 글은 편하게 썻는데 지금 거절 된 후라 긴장하면서 쓰는거 보이십니까?)


6. 스킨은 반응형으로 해야 합니다. (설정란에 스킨을 선택할 때 반응형을 고를 수 있는 선택란이 보입니다. 참고하시면 되요)





위에 예시로 들었던 것 처럼 제 옆에 대리도 티스토리 가입하고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5일만에 했데요

아니 글도 올린것 보니까 그렇게 정보성이 있는 글을 없었으며, 생활형 어디 장소가서 맛집이나 장소 사진 찍어서

올린 것들이 다던데 한번에 승인 메일이 왔다고 하더라구요.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괜히 오기가 생기기도 하고 자연스럽게 글을 쓰면서 모르는 정보에 대해서도 알아가면서 기재를 해야 하니 저에게도 결국 도움이 되긴 되겠지요. 


아래에 보이시는 이 사진을 언젠가 반드시 득하기 위해서 그리고 더 나아가서 보잘것 없는 티스토리 계정이지만 파워 티스토리블로거로 성장할 것입니다. 살면서 여러가지 목표가 있는데 직장생활하면서 단기 중기 장기 목표로 잡아놓고 노력할 만한 아이템인 것 같아요.



축하합니다 옆에 해맑게 웃고 계신 여성분이 참 이뻐 보입니다.


아자아자 화이팅 합시다.


담엔 글자수 1,000자를 어떻게 알 수 있는지에 대해서 공부해서 찾아올게요.